냉수에 꽃잎 하나

생존을 위한 군 입대를 희망한 청년들이 압사당해 죽음..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생존을 위한 군 입대를 희망한 청년들이 압사당해 죽음..

냉수에 꽃잎 하나 2023. 11. 23. 14:38

우리나라도 취업난에다 경제가 악화된 지 오래 인데요,
사실 아프리카나 동남아 인도 중국 이런 곳에 비하면.. 그런 정도는 아닙니다.

아프리카 지역은 많이 힘든 상황 인데요..
콩고에서 생존을 위한 취직으로 군입대 하려다가, 사람들이 대거 몰려 압사하는 일이 일어났다고 해요.


(링크는 나와있지 않아 복사할 수도 없었어요)



군대가 사실 전쟁을 위해 훈련하는 곳 이지요. 아프리카는 사실 여전히 내전이 있구요.

꽃 같은 청춘이 살기 위해 죽는 길로 가는 것도 아이러니하며, 어떤 면에서는 지구촌의 안타까운 현실 이지만
그보다 더 안타까운건, 살위해 죽는 곳에 들어가려고 압사당해 죽었다는 것 이에요.


경제 불황 때문에 전쟁을 일으키는 일들은 역사를 통해 봐 왔습니다.
하지만 전쟁만이 먹고 사는 길이 아닌,
평화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경제를 열고 일자리를 늘리고...  그런 세상이 올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 에서는 복수의 복수를 이은 전쟁이 40년간 계속 되었습니다.
하지만 HWPL 이만희대표님의 화해와 중재로 40년 전쟁이 끝나고, 아이들은 평화 교육을 받고, 양 집안에서 다투던 땅은 아이들 놀이터로 만들고 그렇게 바뀌었다고 해요!!
https://chazkstkfka.tistory.com/m/769

위대한 유산 시사회 참석 후기

위대한 유산(Great Legacy):필리핀 편 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에 초대 받아 다녀왔어요~ HWPL에서 40년 전쟁.분쟁 지역을 화해시키고 전쟁 막을 내린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chazkstkfka.tistory.com



끝난다는 것이 불가능할 것 같던 민다나오 내전 처럼, 평화가 삶의 길을 열고 문화를 만드는 일 역시 허무맹랑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민다나오 40년 전쟁이 마쳤듯이 평화가 삶을 만들고 이끌어가는 세상 역시 언젠가는 되지 않을까요?




전쟁을 종결짓는 전쟁종식 세계평화 DPCW 10조 36항이 국제법으로 제정된다면 말이에요!



https://www.seoul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12350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행사 개최 - 서울일보

(서울일보/한종근기자) 국제적인 평화 NGO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5월25일 오전 10시 서울 올림픽공윈을 포함해 전세계에서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 10주년 기념식 및 평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