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나 40mm 예스뷰티 40mm고데기 비교
지난번엔 테팔 38mm고데기와 예스뷰티 40mm봉고데기 비교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엔 보다나 40mm고데기로 예스뷰티와 비교해 볼게요.
일단 보다나 고데기로 한 것 보구요,, 나중엔 이 둘 사진 한번 비교해 볼게요
보다나 고데기가 아에 이상한 고데기가 아니니 머리가 웨이브가 아에 안나오진 않겠죠.
웨이브가 나오니 계속 판매하는 것일테고 말이에요.
그래도 저렇게 봤을땐 나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보다나에 열광? 을 하지만 저는 보다나 고데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주변에 보다나 고데기를 가지고 있어가지고 보다나 고데기 실험?도 하게 되었답니다.
예스뷰티 봉고데기도 부드럽게 스윽 빠지긴 한데,, 보다나 역시 부드럽게 빠지죠.
그런데 예스뷰티보다 보다나가 더 그냥 스르륵 빠져서 조금 신경질?나긴 했어요 ㅎㅎㅎ
예스뷰티 40mm보다 웨이브가 더 잘 안나오는 듯도 하구요.
예전에 예스뷰티 봉고데기로 할때는 온도 지정하는게 없어서 그냥 했던것도 있지만,
이번엔 도로 했거든요.
그래도 그리 낮은 온도는 아닌데;;;
예스뷰티가 한 50분 걸릴것을 이번엔 35분 정도 걸려서 한 차이인지 몰라도 저는 보다나가 아무튼 별로네요.
그럼 이제 보다나 고데기와 예스뷰티 40mm고데기를 비교해 볼게요.
원래 비달사순이 웨이브가 잘 나오기 때문에 비달사순40mm고데기랑 비교하면 보다나가 완전 별로일 테니까 말이에요.
예스뷰티 봉고데기는 5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반면에 보다나는 35분 정도 걸렸어요.
자꾸 하다보니 빨라져서 시간이 줄어든 것도 있고,
고데기 실험을 하다가 한참만에 해서 그런것도 있겠고,
머리가 조금 더 길어져서 고데기 한 것이 좀 더 늘어지는 것도 있겠지만
어쨌든 저는 보다나 보다 예스뷰티가 더 나은 것 같아요.
고데기 자체로는 비달사순이 가장 좋았던 것 같구요!!
아직도 사람들이 보다나 보다나 하긴 하지만, 실체를 알고 금새 중고시장을 전전하는 것도 보다나 고데기 입니다.
그럴거면 가성비 좋고 잘 만들어진 비달사순이나 예스뷰티를 추천 합니다.
https://blog.daum.net/chazkstkfka/544?category=2127955